>
생활 속 필히 쓰여지는 가전들은 관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그 중 에어컨과 세탁기를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에어컨은 대부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 주시지만 세탁기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세탁기를 청소해 주지 않게 되면 어떠한 일이 일어날까요? 바로 우리가 빨래를 하면서 한번 씩은 겪었을 법 한 일들 입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면 세탁기를 청소해 주어야 할 때 인 것이지요.
>
세탁기를 사용하여 옷을 빨기도 하고 속옷을 빨고 이불빨래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빨래를 한 후에 빨래를 보면 먼지뭉치들이 나온다거나 옷감에 이물질이 묻어있고 간혹 빨래에서 쉰내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은 왜 발생하는 것 일까요? 이런 문제가 생기고 있다면 세탁기를 청소해 주어야 하는데요. 세탁기를 사용할 때 마다 빨랫감들에 있던 이물질, 오염물질, 먼지들이 세척되면서 세탁기 내부 곳곳, 어딘가에 쌓이게 됩니다. 또한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세제찌꺼기들도 남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물질들이 모여서 점차 쌓이게 되고 건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물때는 물론이고 곰팡이, 세균들까지 번식하게 됩니다. 오염된 세탁기를 통해 빨래를 하게 되면 과연 깨끗하게 빨아졌다고 할 수 있을까요? 모든 빨랫감들에 이물질이 묻어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
세탁조크리너를 사용한다고 해서 세탁기를 관리하고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세탁조 크리너는 보이는 부분만 세척하게 될 뿐 내부에 침전되어 있는 이물질은 제거되지 않을 뿐더러 번식률이 높은 곰팡이균을 박멸시킬 수 없지요. 때문에 세탁기 청소 전문 업체가 있는 것이며 전문업체를 통해 말끔하게 세척해 주어야만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케이크린에서는 보이는 부분만 씻어내거나 일부만 분해하여 세척하지 않고 세탁기를 완전분리 한 후 부품 하나하나를 깨끗히 세척해 드리며 곰팡이 균까지 완전히 박멸시켜 드립니다.
>
>
케이크린의 세탁기 청소는 4단계 케어로 이뤄집니다. 우선 세탁기를 작동시켜서 돌아가는데에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한 후 분해작업에 돌입 합니다. 오버플로워나 물추, 아웃튜브들을 분리한 후 인튜브는 3단분리로 분해하게 되지요. 분해 후에는 엄청난 이물질과 먼지들을 볼 수 있는데 고객님께 직접 보여드리고 있으니 세척 후에는 어떻게 변화되는지 기대해 보셔도 좋습니다.
>
분해를 하였다면 이제 고압세척을 시작합니다. 세탁기 부품들에는 미세한 구멍들도 많고 홈, 패여진 곳, 울퉁불퉁한 곳 등이 많은데요. 사람이 일일이 세척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때문에 고압세척을 통해서 이물질 하나 남지 않도록 말끔하게 세척을 할 수 있으며 세척을 완료하면 고온스팀살균을 거쳐 곰팡이와 세균까지 완전 박멸시키게 됩니다. 또한 곰팡이균은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재발하지 않도록 자외선 살균으로 한번더 박멸 작업을 진행하게 되지요. 자외선 살균은 햇빛 1500배 이상의 자외선을 보여주는 퓨라이트장비를 사용하고 있으며 3초만 살균을 해 주어도 모든 균이 박멸 될 수 있습니다.
>
>
이번에는 세탁기를 다시 조립해야 하는데요. 조심스럽게 분리 반대 순서로 조립을 한 후 다시 작동을 시켜 보아서 시운전을 해 보아야 합니다. 문제가 없다면 세탁기 내부, 외부에 저미립안개분사를 하여 항균코팅을 해 주어야 합니다. 편백나무 천연오일을 통해 항균작용 코팅을 하며 건강에 무해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곰팡이가 번식할 수 없는 상태를 만들게 되는 것이라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작업을 마친 후에는 정리정돈도 빼먹지 않아야겠죠? 세척 전과 동일한 깨끗한 상태로 마무리 해 드리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세탁기 주변은 물론이고 배수구까지도 고온스팀살균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세탁실 전체를 살균시켜 드리는 것이지요. 말끔한 상태의 세탁기, 세탁실을 케이크린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완전분해청소를 통해 말끔해진 세탁기를 기대해 보세요!